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만남은 진정 골프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관계인 것 같아요. 어떤 한 분야에서 일을 하다 보면 관계하는 사람들의 네트워크가 제한 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골프를 통해서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골퍼들을 알게 되는 것은 참으로 즐거운 경험 같아요. 처음 보는 사람들과도 쉽게 이야기를 풀어갈 수 있고, 공감대를 금새 형성할 수 있어 좋기도 하구요.
상체 회전 위주로 스윙하는 이유?
상체 위주로 스윙을 하는 것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 중에 하나가 백스윙을 빨리 하는 것 같습니다. 백스윙을 빠르게 한다는 것은 자신의 주손(main hand)를 사용해서 당겨서 올리는 것이구요. 이럴때 하체 회전이 상체 회전 속도를 못 따라가게 되어서 생기는거 같아요. 아무래도 팔의 움직임의 속도가 훨씬 자유롭고 빠르기 때문에 그렇죠.
백스윙 탑에서 자세가 일어나는 이유?
백스윙 탑에서 자세가 일어나는 경우는 충분하게 턴을 잘 하지 않은 경우가 많이 있어요. 턴이 잘 되면 주로 오른발 뒤꿈치에 힘이 걸리는데 그렇지 않고 앞꿈치에 걸리거나 오른발 바깥쪽에 걸리면 턴이 충분치 않고 그러면 아웃 인 궤도로 칠 확률이 높죠.
골프볼의 교체 시기?
그래서 마인드골프는 여름과 겨울이 지나면 이미 볼은 여름철 습기와 다시 겨울철 온도차이로 코어의 기능이 많이 약화 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여 최소 1년에 한번은 볼을 교체해드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골프 왜 해도 잘 안 늘까?
골프 실력이 좋아지면서 위에서 했던 질문인 왜 골프 연습을 해도 잘 늘지 않는가?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해 보게 되지요. 하지만, 이때 우리가 생각해 볼만한 다른 관점은 성장이 아니더라도 현재 상태를 최소한 유지는 하고 있느냐 입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후퇴나 퇴보가 아니면 괜찮다의 측면으로 보는 것도 좋다는 것입니다.
연습장 스윙과 실페 필드 스윙이 왜 다를까?
매트나 경사, 시야같은 물리적인 환경의 변화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심리적인 요인도 있구요. 연습 했던 샷이 실제 필드에서는 그 보다 훨씬 더 잘 안된다는 것을 많이 느끼기도 하고 지금은 그것이 당연하다는 생각을 하지만,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은 그 상황에 대해 잘 이해가 가지 않거나 납득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